•………크리 라이프

[실험일기1주차] - 난 제주도에 살고 있다

크리아이 2008. 6. 21. 12:03

그래서 제주도에 관하여 검색해 보기로 하였습니다 제주도에 살면서 휴일이나 공휴일이면

여기저기 많이는 아니지만 가끔 돌아댕기기도 하고 안가본곳도 많이 있으므로

혹 숨겨진 또다른 어떠한 곳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가볼만한곳을 찾아보기로 하였습니다

그 가볼만한곳이 사람에 따라서 원하는검색이 나올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군요

 

저 같은 사람이야 원래 제주도에 살고 있으니 가볼만한곳이 어떠한 숨겨진곳? 이 될수도 있을것이고

여행을 목적으로 다른 지역에 살고 계신 분들은 가볼만한곳이 유명한곳이 될수도 있겠지요

우선 제주도라고 검색하였습니다

제주도라고 하니 서제스트 기능으로 인하여

첫번째가 제주도여행이 올라와 있습니다

 

그만큼 제주도여행에 관하여 많은 검색을 하고 계신다는 뜻이겠지요

그 외에 제주도여행코스 / 제주도여행 싸게 가는법 등 많은 하위메뉴들이 펼쳐져 있는데요

그 중에 제주도 가볼만한곳은 9번째에 위치하고 있었네요

 

다음 X 이버에서도 검색해 보았습니다

솔직히 저 같은 경우에는 무조건 검색할것이 있으면 첫번째로 X이버에 검색해 봅니다

그 다음이 없으면 다음 - X후 - X글 - X파스 순차적으로 검색 하긴 합니다만 ;;

우리나라에서는 X이번와 다음에서 검색하여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으면 내가 원하는것이 없다!! 라는게 나의 생각입니다

다음과 X이버는 검색시 차이가 조금 있긴 한데요

예를 들어

제주도 - 가볼만한곳 이라는 블로그에 포스팅 된 글이 있을시

X이버에서는 "가볼만한곳"으로 검색하게 되면 "제주도 - 가볼만한곳" 이라는 글이 상위에 랭크 됩니다

하지만 다음에서는 "제주도 - 가볼만한곳" 이라는 글을 거의 찾아볼수 없습니다

만약 다음에서 검색시 "제주도 - " 이렇게 검색하게 되면 "제주도 - 가볼만한곳" 이라는글은 최상단에 위치하구요

이처럼 다음에서는 정확하게 검색결과를 보여주기는 하는데요 그 만큼 검색이 되지 않는 글도 상당수 존재 합니다 

그만큼 많이 걸러진다 라고 생각이 들구요 X이버에서는 관련된 모든 글들을 보여줍니다

따라서 소위 말하는 별 쓰잘데기 없는글들까지 검색목록을 차지하고 있지요

저 같은 경우에는 오히려 많은 검색결과가 걸러지는것보다 쓰잘데기 없는 글들까지 보여주는게 오히려 낫다 라고 생각이

들기 합니다 원하는 결과가 나올때까지 몇백페이지까지도 뒤로 하나 하나 넘겨가면서 보는 성격이라 ;;;

 

이런!! X이버에 검색해본다 해놓고 검색도 안하고 뭔소리를 ;;

다음 X이버!! 검색결과

 제주도라고 검색하니 제주특별자치도 의 홈페이지가 나오는군요

그 밑으로 스폰서 링크 및 파워링크가 자리를 차지 하고 있습니다

X이버에서는 이정도로 그치고 ~~ 후후~~

 

이제 다음에서 제주도 를 검색해보아야 하겠지요

 

역시 다음에서도 스폰서 링크 및 파워링크가 자리를 차지 하고 있군요

스크롤바를 하단으로 내릴수록 카페 / 블로그 등의 글들이 보이긴 하지만

역시나 내가 원하는 가볼만한곳의 글은 보이지가 않았습니다

너무 광범위 하고 평범한 검색이라 그런듯 보입니다

그럼 제주도 - 가볼만한곳으로 검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역시 이제야 조금은 빛이 보이는군요

카페글중에 가볼만한곳으로 검색이 되기 시작합니다 하위로 내려가면 블로그의 글도 많이 보이기  시작하구요

하지만 역시나 스폰서링크는 계속해서 따라다니는군요 후후~~

그런데 현재 내가 제주도에 살고 있기때문에 검색결과에 나타난 글만으로도 내가 원하는 가볼만한곳은

없었고 모두 가본곳이고 유명한곳이었기 때문에 검색어를 달리 해보기로 하였습니다

 

제주도 안가본곳 / 제주도 오지 가볼만한곳 / 제주도 어디로 가볼까 / 제주도 가보지 않은곳

가볼만한 제주 여행지 / 제주도에서 오지는? / 이외 다수 ~~

이런 내가 원하는 검색결과는 나오지 않는군요 ;;;

요즘 장마라서 그런지 비도 오고 ~~ 걍 집에 있으라는 소리 갔습니다 쿨~럭

 

제주도가 워낙 사람들이 많이 알고있기에 딱히 이렇다할 결과가 나오지 않는듯 합니다

마지막 필살기 ㅎㅎ;;

"제주도 숨겨진곳" 이라고 검색하였습니다

 

앗!! 결과가 나오기  시작하였습니다

역시나 상단에는 스폰서 링크가 차지하고 있었지만 ;; 제주도야 워낙 사람들이 많이 가고 찾고 하는곳이기에

어쩔수 없나 봅니다

 

하단으로 스크롤바를 내려보았습니다

 

 

 오~홋!! 내가 모르는곳도 있군요 ~~ 엉또폭포 ;;;

역시 제주도에 살고있으면 웬만한곳은 전부 알고 있고 여행이 목적이 아니기때문에 카페의 게시글이나

블로그에 포스팅된글에 더 눈이 가게되는군요

첫화면에 카페의 게시글에는 전부 알고 있는곳이고 따라서 블로그에 눈을 돌려본결과

"제주도 서귀포권 비유명 관광지 중 비경 세곳" 에 눈이 갔습니다

 

아~~싸 클릭!!

 

강정천 유원지 / 쇠소깍 / 질지슴 용문덕

이라는 곳을 포스팅 해두었군요 읽어내려간 결과 크게 가보고 싶다라는 생각은 들지 않는군요

해당 글이 리뷰가 아니라 일반적으로 쓰인 설명글이라서 그런듯 보입니다

 

그래서 전혀 듣도보도 못한 ^^;;

"제주도 - 숨겨진 비경 엉또폭포" 를 클릭하였습니다

 

사진이 먼저 눈에 들어옵니다

스크롤바를 하단으로 쭈~욱 내려보니 아`~ 이분 직접 갔다오시고 사진또한 직접 찍은듯 보였습니다

후후~~ 이거 이거~~ 내가 모르는 곳이고 풍경또한 괜찮네요

포스팅된 날짜가 2008년 2월 쯤이고 엉또폭포에 이르는길에 다리도 있고

해당 블로거 님께서

"엉또폭포 진입로에 들어서면서 무언가 신비로움을 간직한것처럼 그 입구마져 신비로운 세계로의

초대를 하는 듯 한 느낌을 받았다"

라고 하는걸로 보아 사진에서 느껴지지만 엉또폭포에는 진입로가 이어져 있고 그 진입로를 따라

가다보면 엉또폭포에 이르게 되는듯 보입니다

 

드디어 결정!!

서귀포시에 위치한 엉또폭포에 어느 휴일날 함 가보기로 결정하게 만들어 주었네요 후후~~

울 가족들과 오순도순 자동차를 슝~~타고 제주도의 숨겨진 비경이라는 엉또 폭포를 한아름

우리들의 눈에 넣어두어야 겠습니다 쿄쿄쿄~~

근데 언제가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 제주도에 살고 있으니 언제든지 가고자 하면 갈수 있기에

그러한듯 합니다 후후~~

 

제주도라는 검색어가 너무 광범위하여 수많은 검색어를 입력하고서야 찾아낸 엉또 폭포!!

처음엔 제주도에 가볼만한곳으로 찾았고 결론은 엉또폭포에 도달했지만

찾기가 그리 쉽지는 않았다고 생각되어 지네요

아마도 제주도에관한 그만큼 많다는 뜻이겠지요

그리고 늘상 최상단에 위치하고 있는 스폰서링크!!

평소에는 그대로 간과하여 지나쳐버리기 일쑤였지만 새삼 나의 목적을 이룰려고 하다보니

눈에 거슬리기도 하였습니다 ;;

지금 이순간 X이버에서 찾았다면 어떻게 �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