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리스트

내게서 끝나는 추억 '오세준'- 왜그래

크리아이 2009. 4. 21. 21:29

 

128

 

Daum 뮤직 [왜그래]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 Daum 음악샵]

http://mall.planet.daum.net/mall/ItemShop/oneNone.jsp?prod_seq=16851

 

보컬 그룹 디토(Ditto) 출신의

 

오세준 솔로 데뷔 앨범에

 

Bonus Track 으로 실린 곡으로

 

디토(Ditto) 1집 앨범에 未수록 되었다가

 

후에 1집 앨범을 작업을 다시하여

 

왜그래를 삽입시키고

 

기존 왜그래가 未수록된 앨범을

 

무조건 교환해주었다 라는 소문을 듣기는 했지만

 

정확한 내용은 알수가 없다

 

물론 난

 

디토(Ditto)의 앨범을 가지고 있고

 

왜그래가 수록이 되어있다

 

아마도 왜그래가 수록된 앨범은

 

조금은 희귀앨범이지 않나 싶기도 하고

 

오늘이 가기전에, 오래된 만남, 마지막 부탁

 

그리고

 

왜그래 등

 

주옥같은 노래들을 가지고 있었음에

 

오히려 타이틀곡이 불분명하게 되지 않았나 싶기도 하고

 

그로인하여 묻히기에는 아까운 곡이기에

 

오세준이 솔로앨범을 발표하면서

 

Bonus Track 에 넣지 않았을까 추측을 해본다

 

디토의 앨범중

 

마지막 부탁과 같이 애절하고 가슴아픈듯

 

울리는 노래도 있는 반면

 

대체적으로는 빠른 템포의 곡들과

 

비록 가사는 슬픔을 노래하고 있지만

 

하지만 들으면 즐거워지고

 

나이트댄스음악처럼

 

신나는 음악이 아니었을까

 

어쨌든

 

들을수록 매력적인

 

2004년  10월 7일 발매

 

오세준 1집(내게서 끝나는 추억)의 수록곡

 

"왜그래"

 

왜 그래 정말 이제와서 무슨 얘기야
언제나 내 모습 하나 따라다닌건 너 였잖아
아무리 내가 싫다해도 네가 좋다며
언제나 내곁에 있을 꺼라고 넌 말했었잖아

왜 그래 (이제야 나도 사랑하게 됐는데)
왜 그래 (그 동안 너무도 많이 지쳐 버렸니)
왜 그래 (난 니가 원하는 데로 다 해줬는데)
왜 니가 먼저 날 떠나려 하는 거야

그러지마 왜 그래 이대로 나는 널 보낼 수 없어
그 동안 너에게서
받았던사랑에 이미 나는 길들어져 버렸어
내눈을 봐 지금 난 이렇게 내가 널 보면 울잖아
이게 내 진심이야
한번도 너에게 표현 못한 내 맘의 전부야
그 동안 니가 내게 줬던 사랑만큼
이젠 다 네게 돌려 줄꺼야

미안해 정말 그 동안 널 이해 못해서
언제나 받기만 하는 사랑에 난 우쭐 했나봐
니가 먼저 날 좋아했단 이유만으로
난 항상 내 멋대로 널 생각하고 판단했나봐

왜 그래 (이제야 나도 사랑하게 됐는데)
왜 그래 (그 동안 너무도 많이 지쳐 버렸니)
왜 그래 (난 니가 원하는 데로 다 해줬는데)
왜 니가 날 먼저 떠나려 하는 거야
그러지마 왜 그래 이대로 나는 널 보낼 수 없어
그 동안 너에게서
받았던 사랑에 이미 나는 길들어져 버렸어
내눈을 봐 지금 난 이렇게 내가 널 보면 울잖아
이게 내 진심이야
한번도 너에게 표현 못한 내 맘의 전부야
그 동안 니가 내게 줬던 사랑만큼

이젠 다 네게 돌려 줄꺼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