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자 풋헤헤

당신은 돈 욕심이 얼마나 되나요?

크리아이 2010. 10. 23. 10:10

 

 

당신의 돈 욕심지수를 알아보는 테스트!
새벽 4시, 깊은 잠에 빠진 당신에서 전화가 왔습니다.

나   : (잠에서 깬듯한) 여보세요?
친구: (술에 취한 채) 나야...
나   : 어..무슨 일 있어?
친구: 나 너무 속상하다..지금 나올 수 있어?


며칠 간의 야근에 피곤한 있는 당신.
심지어 내일 아침 일찍 일어나야 한다면,
이 상황 어떻게 하겠습니까?

1. '왜 무슨 일이야? 어디야, 지금 갈까?'
  
  아무리 피곤해도 친구가 힘들다는데 친구가 있는 곳에 간다.


2. '오늘은 너무 늦었으니까, 얼른 집에 들어가고 내일 얘기하자'
    친구를 잘 달래서, 내일 만나 얘기한다.

3. '왜 그래 얘기 해봐~ 무슨 일이야?'
  
  나가는 건 포기하고, 전화로 얘길 들어준다.

4. '야 뭐라고? 잘 안 들 려, 나 배터리 없네 뚜뚜뚜'
    전화가 끊긴 척 하며 그냥 끊어 버리고 배터리를 빼 놓는다.





1번 돈 욕심이 50% 정도라고 합니다.
있으면 있는 대로 생활하고, 없으면 없는 대로 살아갈 수 있다고 믿는
긍정적인 사고를 갖고 있다고 하네요. 이런 사람일수록 비싼 물건도 
비싼지 모르고 덥썩 사는 통이 큰 타입이라고 하는군요. 또한 좋아하는 
사람들을 만나면 자기가 먼저 돈을 내는 경우가 많고 또 작은 선물들을 
자주 한다고 하네요. 이제 자신에게 투자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2번 돈의 욕심 지수는 30%
돈이 생기면, 으레 저축을 하고, 정말 필요한 게 아닌 이상 돈을 쓰는 
일이 많지 않다고 하네요. 혹 돈 쓰는 일이 생기면, 내가 정말 필요한 
건가 생각한 후에 사는 것 들 이어서, 돈에 허덕이는 일은 없다고 하네요.
또 이런 사람일수록 주위에 밥을 사주거나, 필요한 걸 사주는 사람들이 
늘 나타나기 때문에 더욱더 그렇다고 하네요.

3번 돈 욕심 지수는 70%
겉으론 돈에 욕심이 없어 보이지만, 마음속에선 돈이 있으면 가방을 
살텐데, 돈이 생기면 옷을 살텐데... 늘 돈에 대한 갈망이 있다고 하네요.
평소에 생각은 많지만, 막상 그 순간이 되면, 오히려 더 생각이 많아져서 
오히려 돈을 손에 쥐고 있는 경우도 있다고 하네요. 크게 돈 쓰는 일은
맘이 약해서 하지 못하는 당신. 이런 사람일수록 작은 돈을 꾸준히 저축하는 
습관 있어서 쓰는 것과 동시에 모으는 걸 잘한다고 하네요.

4번 돈의 욕심 지수는 90%
돈에 대한 욕심이 많지만, 사치를 하기보단, 그 많은 돈을 갖고 있다는 
것에 큰 만족을 느낀다고 합니다. 이런 사람일수록 주위 사람들이 힘들어
하면, 바로 큰 돈도 빌려주는 여린 마음을 갖고 있다고 하네요.
4번을 고른 분들의 가장 큰 장점은, 늘 돈이 따른다는 사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