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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메일이 자동으로 삭제되는 경우

크리아이 2015. 7. 24. 18:31

1. 직접 삭제를 진행하는 경우

2. 안 읽은 메일을 자동 삭제 설정한 경우
환경설정 > 메일클리너 > 안 읽은 메일 삭제하기의 [설정하기]에서 수신 후 7일, 15일, 30일 동안 안 읽은 메일을 자동 삭제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여 발생한 문제일 수 있습니다.

3. 메일 초기화한 경우
환경설정 > 메일클리너 > 한번에 정리하기에서 메일 초기화를 실행한 경우일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해당 기능은 1달 이상 메일 접속을 하지 않을 경우 팝업창으로 안내가 되는 부분입니다.)

4. 메일의 POP3 기능을 이용하여 Outlook과 같은 메일 프로그램에서 메일을 확인한 경우
특정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메일을 끌어가면, 일반적으로 자동으로 서버에서 지우는 기능이 있습니다.
저희 메일에서는 자동으로 지워지는 기능을 막기 위하여 휴지통으로 이동시키고 있으며, 이 때문에 삭제된 현상일 수 있습니다.

5. 외부메일에서 POP 기능을 이용하여 메일을 확인한 경우
타 메일 서비스에서 외부메일 읽어오기 기능 설정 시 서버에 원본을 저장하거나 혹은 삭제하는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같은 설정으로 인하여 삭제된 경우가 아닌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6. 휴대폰에서 IMAP 기능을 이용하여 메일 확인 후 삭제한 경우
IMAP 기능을 이용하여 휴대폰에서 메일 확인 후 삭제를 진행하면 IMAP의 동기화 기능 때문에 웹상의 메일도 삭제됩니다.

7. 기업용 Daum 스마트 워크 사용 중 탈퇴한 경우
이 경우에는 기업 보안 정책상 도메인 주소로 수/발신된 메일이 모두 삭제됩니다.

8. 타인이 로그인하여 삭제한 경우

 

9. 아웃룩과 같은 클라이언트의 자동분류 조건에 의해 삭제되는 경우
IMAP 으로 아웃룩과 메일을 동기화해 이용할 경우, 아웃룩의 자동분류 조건에 의해 메일이 휴지통 또는 스팸편지함으로 이동되고 그 내용이 웹메일과 동기화될 수 있습니다. 아웃룩, 썬더버드와 같은 이용하고 계신 클라이언트 자동분류 설정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Daum은 비밀번호를 암호화하여 저장하기 때문에 담당자도 알 수 없을 만큼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지만, 비밀번호가 단순하게 등록되어 있거나, 악성코드, 바이러스 때문에 비밀번호가 노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좋은하루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