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 라이프

염색의 원리 , 탈색의 원리

크리아이 2015. 9. 21. 13:13

일단 탈색의 원리는 

색소를 파괴하고 모발의 멜라닌색소를 분해하여

색을 잃어버리게 하는데요


염색의 경우에도

어느정도는 탈색과 비슷합니다

다만 염색의 경우에는 1제에 색소가 들어있고

탈색은 들어있지 않다라고 볼수있는데요


염색은 1제의 알칼리가 침투하여 염색이 먹히게 되는것인데요

2제의 경우 과산화수소가 멜라닌색소를 파괴 분해하여

색소의 발색을 도와주게 되는데

멜라닌 색소가 파괴된 자리에 1제의색소가 들어가 발색하게는 되는것입니다

따라서 

1제만으로는 염색이 되지 않으며 설령 된다고 하더라도

제대로 염색이 되지 않는것이구요

1제와 2제가 혼합이 되어야만

제대로된 염색이 되는것입니다


만약 가능하다면

제조사에서도 굳이 번거롭게 1제 2제 별도로 만들필요가 없겠죠

걍 편하게 한가지만으로만 하는게 오히려 편하지 않을까 싶구요

그렇지 않기 때문에 1제와 2제가 나오는것이 아닌가 싶네요


매직이나 펌등도 마찬가지로

1제와 2제의 중화제가 서로 만나야? 제대로 펌이 이루어지는것처럼요 ~

덧붙여 매직이나 펌등의 경우에도

1제는 펴거나 구부리는 역할을 하지만 그것을 2제의 중화제가

고정시켜 줌으로써 매직이나 펌의 완성이 되는것이구요

염색도 마찬가지로 1제와 2제가 만남으로써 비로소 제대로 된 염색의 역할을 하게되는것입니다


좋은하루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