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스타일

손톱이 갈려져요 조갑박렬증 손톱이 끊어져요

크리아이 2015. 10. 14. 15:09

손톱이 자주 끊어지거나 갈라지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가장 큰 원인이 수분부족으로 인한

조갑박렬증이라고 하네요

여성들에게 많이 나타나는증상이며

탈수증상으로 손톱을 이루는 각질층의유착이

불완전하여 손톱이 갈라진다고 하네요

조갑박렬증에 의한 손톱갈라짐증상시에는

매니큐어는 바르지 말아야 하겠구요

(네일아트등 매니큐어를 바른다거나 할시에 쉽게 건조해진다고 하네요)

물이 닿지 않도록 해주시는게 좋으며

보습제를 발라서 자주 바르시고 촉촉하게 유지시켜주는게 좋다고 합니다

이외에 물리적인부분에 의하거나

염증등에 의하여 갈라짐현상이 있을수있는데요

이러한경우 전문의와 상담을 하시는게 좋겠습니다

그리고

단백질섭취를 많이 해주시구요

우유나 계란, 콩등 단백질 음식을

잘 섭취해주시는게 좋다고 볼수있겠습니다

좋은하루요 ~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단 피부밖으로 노출되어 있는 손톱 부분을

조체 또는 조판, 조갑이라고 하구요 ~

이 조판이 손상이 되는것은 손톱이 손상이 되는것입니다


그리고 박리증의 경우

조갑박렬증이라고 하는데요

손톱이 갈라지는 증상으로

가장 큰 원인이 수분부족으로 인한 증상이라 볼수있으며


물리적인부분에 의하거나

염증등에 의하여 갈라짐현상이 있을수있는데요

조판손상과 조갑박렬증의 경우

물리적이라면 비슷하다고 볼수있지만

염증이나 수분부족등에 의한 증상이라면

조금은 다른 시각으로 볼수있지않나 싶네요


이러한경우 전문의와 상담을 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좋은하루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