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 라이프

음료수 캔으로 열쇠고리 만들기

크리아이 2008. 10. 27. 18:07

음료수 캔으로 열쇠고리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어렸을때 몇번 만들어본적이 있는데 .. 원래 음료수같은것을 거의 잘 안먹기때문에

(거의 물만 먹습니다 ㅡㅡ;; 웬 쓸데없는 소리를 ...;;)

걍 까먹고 있다가 간만에 캔 음료수를 먹는데 이 녀석이 생각이 나네요

만드는데에 크게 어려운 점은 없고

주의할점은 캔을 잘라야 하는데 캔이 알루미늄이라 절단면이 날카로우므로

베이지 않게 조심만 하시면 될것입니다

안전을 위하여 장갑끼고 작업 하시는게 좋을듯 ~~^^;

(시작도 하기전에~ 웬 ~ 협박성 소리로 들리는듯 ㅎ;;;)

 

작업 GOGO~~

 

준비물 : 음료수캔2개 / 가위 / 칼 / 스카치테이프 / 장갑(안전을 위하여)

 

먹다남은 .. 아니 ~~ 이미 마셔버린 빈 캔 두개를 준비합니다

두개의 캔은 같은 종류의 캔으로 하는게 이쁘구요

개인적으로 포카리 캔이 가장 이뻐보이긴 하더군요

 

근데 저는 포카리가 없어서 .. 그렇다고 이거 만들려고 포카리 2개 사기도 그렇고 ㅡㅡㅋ

걍 오랫만에 마신 펩시 캔 하나와 굴러다니던 펩시 캔 하나 ...

근데 2개의 펩시 캔이 무늬가 다르더라는 ㅡㅡ;;

 

음료수 캔들은 거의 얇은 알루미늄으로 이루어져 있기때문에 쉽게 칼로도 자를수 있습니다

칼을들고 앞쪽에서 3~4 cm 정도 잘라줍니다

너무 두꺼우면 조금은 투박해 보일 수 있구요 기왕이면 얇은게 이쁘긴 합니다 ^^

그렇다고 너무 얇으면 ㅡㅡ;;

 

작업시 저는 걍 맨손으로 했습니다만 ~~ 꼭 장갑끼고 하세요

절단면이 날카로우므로 손을 베일수 있구요 ~ 책임못짐 ;;;

 

잘랐으면 가위로 자른 부분을 깨끗이 다듬어 주도록 합니다

역시 일반 가위로도 쉽게 잘려나갑니다 ^^

굳이 꼭 쇠자르는 가위까지 필요 없을듯요 ~ 쿄쿄쿄~~

 

이렇게 2개의 캔을 모두 작업하였습니다

캔의 뒷쪽 부분은 버립니다 ㅡㅡ;;

아니 재활용 쓰레기통에 넣으시면 되겠네요 ㅎ

 

급!~~ 바탕 변경 ㅡㅡ;;

웬지 뻘건게 바탕에 깔려있어서 좀 그렇다 싶어서 하얀것으로 바꾸었는데...

실제로 사진상으로는 지금 보니까 뻘건색이 더 나은듯 ;;

 

그건 그렇고 ㅋ

 

음료수 마시는 부분 즉 안쪽 보시면 캔의 뚜껑 부분이 안쪽으로 튀어나와 있는데요

이 부분을 테이프로 이용해서 밀착시켜 붙여 주도록 합니다

저는 검정색 테이프가 보이길래 걍 대충 붙였습니다 ~~ 후후~~

 

2개의 캔중 하나를 다른 캔에 끼울것인데요

잘 들어갈수 있도록 한개의 캔만 절단면 부분을 돌아가면서 살짝식 가위로 오려주도록 합니다

(두개의 캔을 전부다 저렇게 오리면 안됩니다 꼭 1개의 캔만 오려내세요)

 

사진에서 구부러진 모습이 보이죠!

잘 보이도록 하나만 구부려 봤습니다

실제로 작업시 저렇게 할필요 없습니다 ㅡㅡ;;

그리고

머 힘 좋으신 분들은 걍 건너 뛰기 하셔도 ~~ ㅎ

 

오려내기를한 캔 안쪽에 휴지를 구겨 넣어 줍니다

캔 뚜껑이 안쪽으로 다시 튀어나옴 방지와 캔이 알루미늄이다보니 조금 든든하게 위하여 ㅡㅡ;;

 

이제 오려내고 휴지를 구겨넣은 캔을 다른캔의 안쪽에 밀어 넣도록 합니다

그럼 위와같이 열쇠고리의 모양이 잡혔네요

ㄴ ㅑ ㅎ ㅏ ㅎ ㅏ ~~

 

현재 이와같이 되었구요

캔의 고리를 캔의 음료수가 나오는 부분으로 돌려주도록 합니다

꼭 해야 되는건 아니지만 혹시나 캔의 뚜껑이 안쪽으로 들어가 버릴경우 해당 부분의 면도 날카로우므로 ;;

따라서 캔의 고리 부분을 음료수가 나오는 입구 쪽으로 회전시켜줍니다

 

그리고 다른 하나의 캔은 절단면이 그대로 노출이 되고 있으므로

스카치테이를 가지고 삥~ 둘러서 붙여주도록 합니다

굳이 꼭 스카치 테이프를 안붙여도 그리 위험하지는 않습니다만

그래도 미리 조심하시는게 좋겠죠 !! 쿄쿄쿄~~

 

또는

시트지가 있으면  시트지로 삥~ 둘러서 모양을 내어 붙여주어도 좋습니다

근데 저는 걍 캔의 모습을 유지하는게 이뻐보이드라구요 ㅎ

 

그럼 완성이 되겠습니다

후후~~

 

하나는 그대로 캔 그림의 모습을 노출시켰고

또 다른하나는 조금 납작하게 만들고 주변에는 시트지를  덕지 덕지 발랐습니다 ㅡㅡ;;

(그림이라도 이뿌게 그려줄껄 그랬습니다 ㅎㅎ;;)

 

근데 확실히 작업된 캔 열쇠고리보다 미리 작업한 조금은 얇은 캔 열쇠고리가

보기에는 이뻐보이긴 하네요 ~~

역시 두꺼우면 투박하게 보인다는 ...

그래도 무늬부분은 시트지보다는 캔의 모습 그대로가 나아 보이는군요~~

 

그리고

시트지를 씌우거나 하지 않을것이라면 파랑색 계열이 이뻐 보이구요

(개인적으로 파랑색을 좋아해서 그리 보일지도 ㅡㅡ;;)

 

지금껏 여러가지 캔으로 만들어본 경험에 의하면 처음에도 말씀드렸다시피

포카리 캔이 가장 이뻐보이긴 했습니다

(근데 저 포카리 하고 전혀 상관 없는 사람입니다 ㅡㅡ;;)

펩시 캔도 나름 괜찮기는 하네요 ^^

 

이제

캔고리 부분에 줄이나 리본끈 등등 

달아주시면 캔 열쇠고리가 탄생이 되겠습니다

ㄴ ㅑ ㅎ ㅏ ㅎ ㅏ ~~

 

하나는 어디서 줄을 구했는데 .. 다른 하나는 아무리 찾아봐도 없어서

걍 아무거나 끼워넣어 사진만 찍었네요 ㅡㅡ;;

쿨~럭

 

 

 

작업시 사용된 준비물 입니다

(준비물도 머 크게 요란하지도 않네요)

웬지 커터칼이 초라해 보이는 ㅜㅡ

(너무 녹슬고 낡았네요 ㅎ;;)

가위도 큰가위도 아니고 걍 공작시간에 쓸법한 가위가지고 작업하였습니다 후후~~

작업시 안전을 위하여 꼭 장갑끼고 하세요 ~~ ^^*

 

이상

음료수 캔으로 열쇠고리 만들기

끝.

 

근데 어디에 매달고 다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