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스타일

새치 원인 흰머리 순서 새치가 나는 부위 흰머리가 나는 부위 새치 순서

크리아이 2017. 2. 24. 18:45

흰머리가 나는 부위는 사람마다 다릅니다

보통 새치나 흰머리의 경우

일정하게 나는것은 아니라고 볼수있는데요

보통은 옆머리, 앞머리, 정수리, 뒷머리 순으로

난다고 볼수있습니다


그에따라 옆머리나 앞머리쪽이 가장 먼저 나게되는데요

옆머리가 혈관분포가 가장 적다고 알려져 있으며

새치가 가장 먼저 날수 있다고 볼수있습니다


흰머리나 새치는 나이를 먹고 세월이 흘러감에 따라서

많이 생기게 되며 또한 유전적이나 환경적인 요인에 의하여

젊은때에도 종종 생기는 분들이 있는데요


흰머리나 새치의 경우 한두가닥은 눈에 띄지 않지만

많이 생기는경우 스트레스로 작용할수도 있고 또한

나이들어보이게 하는 요인중에 하나로 꼽을수 있습니다


흰머리나 새치가 생기는 이유는

1.모발의 멜라닌 색소를 생성하는 세포가 노화에 의해 약해지고 그에따라 발생하게됩니다

2.두피가 약해지거나 혹은 탈모의 전조현상이라고도 볼수있다고 할수 있습니다

3.수면부족과 피로에 의하여 흰머리가 발생할수 있습니다

4.유전적인 요인에 의하여 가족력으로 흰머리나 새치를 가질 확률이 높다고 볼수있습니다

5.환경적인 요인으로 인하여 즉 스트레스로 인하여 흰머리나 새치가 발생할수있습니다


흰머리와 새치는 같은 맥락이라 볼수는 있지만

새치의 경우 다른 부위로 멀리 퍼져나가지 않는경우가 많으며

보통 젊은사람에게서 나는 흰머리를 새치라고 일컫는다고 볼수있습니다


흰머리나 새치에 좋은 음식으로는


1.검은콩

콩은 여러 종류가 있는데 그 중에 검은 색깔의 검은콩은 특히 약효가 뛰어납니다

많은 검정콩 중에도 약콩이 탈모예방에 좋다고 하는데요

약콩은 흰머리나 새치, 탈모 증세에 좋다고 합니다


2.검정참깨

검정깨는 두피에 영양을 주어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을 막아주고

지질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혈관을 튼튼하게 해 주고

두피에 영양을 주어 흰머리와 새치,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을 막는다고 하네요


3.이외에 해조류나 다시마, 녹차, 달걀 노른자등도 새치나 탈모예방에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