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 Timer/•……만화 이야기

엘시드 - 솟아라 태양아 저 높은 하늘에...

크리아이 2008. 5. 9. 19:18

엘시드

원제 : リトル・エル・シドの冒険

부제 : 리틀 엘 시드의 모험
1984년 KBS2 에서 방영
총화수 : 전체 26화
제작 : 日本アニメーション

 

여기저기 찾아보았지만 자료가 턱없이 부족 아니 거의 없었다 ㅡㅡ^

하긴 나 자신도 어릴때 공책에 쓰인 노래가사 보고 기억이 났으니

아마도 그 당시 별로 인기가 없었나 보다

내 기억속에도 엘시드라는 소년이 있었다 라는것뿐!!

그래도 영화도 있었고 엘시드라고 검색하자 게임 또는 이런저런 영웅이야기등이 있었지만

정작 중요한건 너무 오래되서 그런가 만화영화로 방영되었된 자료들이 거의 없었다....

 

보통 기억하기론 꼬마대장 엘시드 또는 꼬마기사 엘시드로 기억을 할것이다

혹자는 방랑자 엘시드라고 기억하는 사람도 있었다 쿨~럭

하지만 이 만화영화의 방영제목은 엘시드 라는것!!

그래서 없는자료에 더더욱 검색이 안되나 보다

 

예전 개구장이 죠디 혹은 아기사슴 플래그에서 죠디가 검색이 안되는 것처럼!!

죠디로 검색하면 웬 죠디 포스터!!

 

아마도 1986년을 기점으로 그 이전에 제작 방영된 애니메이션을 자료가 거의 없는듯하다

인기있었던 만화들을 빼놓고는...

그 이후의 애니메이션은 자료가 많이 남아 있는 듯 하고~~

 

 

 

겨우 겨우 찾아낸 사진 한장~~

친구야 반갑다 아니~~ 엘시드야 반갑다 ㅜㅡ

 

엘시드

 

솟아라 태양아 저 높은 하늘에

달려라 조랑말아 저 넓은 들판에

작은거인 엘시드 골목대장 엘시드

아! 해가 솟았다 희망이 솟았다

내 꿈도 태양처럼 뜨겁게 타오른다

꼬마대장 엘시드 ~

작은거인 엘시드 ~

꼬마대장 엘시드 ~

작은거인 엘시드 ~

달린다 엘시드 엘시드 엘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