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 라이프

[파워리포트4주차] - 백과사전을 이용해 보쥐 않은 자

크리아이 2008. 7. 22. 18:04

검색시 백과사전에서 거의 검색해보쥐 않는 나!!

혹 나도 모르는 사이 백과사전에서 어떠한것을 검색해보았을지도 ...

결론은 내 의지에 의하여 백과사전에서는 거의 검색을 해보쥐 않았다는 소리 ;;

아 백과사전의 기능도 제대로 모르면서 ..

비교하기도 어렵겠군하 ~~~

 

 

다음 백과사전 !!

그래도 백과사전 첫화면이 깔끔하다고 느껴지는 합니다

 

 

네이버백과사전도 그럭저럭 깔끔하네요

그런데 웬지 네이버쪽이 첫화면을 보았을때 뭔가 더 있어 보이게 보인다는 ;;

다음쪽이 너무 깔끔해서 그런건가?

뭔가 허전한 듯한 느낌이 듭니다

백과사전이란 이름때문인지 뭔가 꽉차 보여야 된다는 선입견이 ㅡㅡ^

 

 

뭐가 다른게 있을까 살펴보다가 네이버에서는 디렉토리가 왼쪽한군데를 차지 하고 있었고

다음에서는 디렉토리를 어떻게 보여줄까 싶어서 ... 근데 없다!

인기태그가 차지하고 있네요 하긴 검색란에 직접 검색어를 넣고 찾아볼터인데 굳이 디렉토리 분류까지 ...

하지만 또 다음 역시 인기태그까지 있어야 되나 싶기도 하고 ;;

이거 너무 백과사전을 이용하지 않는자의 쓸데없는 소리 같기도 합니다 쿨~럭

 

 또 다시 눈에 띄는건 다음에서의 실시간 검색어 ... 음 백과사전에도 실시간 검색어가 있군요

네이버에서는 대신 인기검색어가 차지하고 있습니다

웬지 디렉토리 분류와 인기검색어를 첫화면에 보여주고 있는 네이버쪽에 마음이 쏠리는 군요 ;;

그리고 다음에서는 실시간 검색어를 정말 실시간이란 말답게 실시간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네이버의 인기검색어는 요지부동 ;;

 

 네이버에서는 내가만드는 백과사전이라고 오픈백과라는 부분이 있군요

다음에서도 혹시 있나 싶어 ~~

눈에 띄는건

글자가 깨질 때 해결책

글자가 깨져 보이나요? 쿄쿄쿄~~ 아마도 글자가 깨져보일때도 있나 봅니다

(이거 너무 백과사전을 이용안해본 티 내는건지 몰라 ;;;)

 

요즘 독도 얘기도 많이 나오고 독도 함 검색해보자 하고 검색란 "독도" 키보드 타닥 타닥 ~~

 

 

독도 독도 독도 독도 독도 독도 독도 독도 독도 독도 독도 독도 독도 독도 독도

 

 

보여준 결과는 크게 다를바가 없었습니다만

다음에서 오른쪽을 살펴본 결과 ~~

 

 

다음에서는 신지식과 연결되있는 연관있는 오픈지식 과 첫화면에 보여주었던 백과사전 실시간 검색어

그리고 마지막에 보여준 내가 찾은 항목 보고 깜짝 놀랐네요

이거 이거 ~~ 거의 백과사전을 검색해보쥐 않는 본인인뎅 ;; 예전 오늘의 Tip & 퀴즈 내면서 찾아보았던

항목들이 주르륵 뜨네요 ;; 쿨~럭

내가 그때 영국  식민지를 백과사전에 찾았었나 봅니다 스크롤바를 내려보니

온두라스 , 나미비아 ...... 아마도 그때 정답이 온두라스 아니면 나미비아 였었는데 둘중에 하나 헷갈려서

따로 따로 찾아봤었나 봅니다 쿄쿄쿄~~~

그러보니 그때 정답을 찾아본결과 온두라스 였고 백과사전을 소개하면서 퀴즈를 냈었군요 ^^

ㅋ ㅑ ~ 이거 날짜가 몇일이 지났는데도 내가 찾은 항목에 고스란히 저장되 있군요

근데 이거 내가찾은 항목을 지울수는 없나 ;;; 아무리 찾아 봐도 없네요 쿨~럭~~

 

 

백과사전을 거의 이용해 보쥐 않은 본인이기에 (쿨~럭) 깊게 들어가지는 못했습니다만

첫화면은 네이버쪽에 무게가 있어 보였고 검색결과에는 연관검색어를

보여주고 있는 다음쪽에서 더 잘보여주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