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스타일

헤나 원료 헤나 염색 원료

크리아이 2018. 5. 25. 19:05

헤나의 경우

인도나 파키스칸 등지에 서식하는

열대성 식물인데요


헤나 잎에서 추출한 분말가루를 물이나 오일등과 혼합하여

원료로 사용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천연헤나는 적갈색이나 녹색등을 띈다고 볼수있으며

천연헤나의 경우에는 로소니아 성분에 의해

붉은 색이 도는 갈색으로 염색이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블랙등이나 다른색의 경우 천연헤나로만은 추출할수 있는 색상에

한계가 있으며 그에따라 화학적인 성분이 조금은 들어간다고 볼수있는것입니다


주로 일반 염색을 하고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이 간혹 있는데요

이는 헤나의 경우에도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참고로

블랙헤나는 검은색을 내기 위해 사용하는 염료인

파라페닐렌디아민(P-페닐렌디아민, PPDA)이라는 화학성분을

천연헤나에 첨가해서 만들게 됩니다

이 성분이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성분중 하나이고

많이 들어가고 농도가 높을수록 자극이 된다고 보시면 되는것입니다

시중에 헤나염색의 경우 100%라고 하셔도 거의 100%는

찾아보기 힘들고 어느정도의 화학적인 성분은 들어간다고 볼수있는것입니다


좋은하루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