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 Timer/•……영화 이야기

삼일절 (3.1절) 특선영화 편성표

크리아이 2008. 3. 1. 12:15

 

몬테즈마의 영웅들 줄거리

제2차 세계대전이 한창 진행 중이던 1942년 말. 타라와의 과달카날에서 일본군을 제압하며 전세를 뒤바꾸기 시작한 미군은 막강한 해병대와 해군. 공군 병력을 동원해 일본군이 장악하고 있는 남태평양의 한 섬에 대규모 상륙 작전을 감행한다. 해변을 벗어날 때까지 순조롭게 보이던 미군의 진군은 난데없는 일본군의 로켓탄 공격으로 위기를 맞게 된다. 미해병대 제1대대 대대장 길필란 중령은 로켓탄 기지의 위치를 알아내기 위해 정찰대를 파견하기로 결정하고, B중대 2소대 소대장 앤더슨 소위에게 그 임무를 맡긴다. 명석한 두뇌에 낙천적인 성격을 가진 일본 문제 전문가 존슨 상사, 전 세계에 전쟁의 참상을 고발하기 위해 목숨을 걸고 전장을 찾은 종군기자 디커만, 농부 출신으로서 앤더슨 소위를 진심으로 걱정하고 아끼는 위생병 존스, 앤더슨의 제자로서 늘 두려움이 많은 소심한 콘로이, 불우한 청소년기를 보내는 동안 세상에 대해 증오만을 가제 된 어린 병사 프리티보이, 프리티보이의 불행을 이해하고 다독거려 주는 권투 선수 출신의 피죤 레인, 워낙 술을 좋아해서 전쟁터에서까지 밀주를 만들어 먹는 괴짜 이등병 슬래터리, 앤더슨을 보좌해서 노련하게 소대를 통솔하는 제렝코 중사, 신병으로 처음 전투에 참가한 심약한 위트니 등. 피로 얼룩진 전투와 아끼는 부하들의 계속되는 죽음을 겪으며 '심인성 편두통'이라는 질환을 얻게 된 앤더슨 소위는 나머지 부하들과 운명을 같이 하기 위해 자신의 발병 사실을 숨기고 그대로 전장에 남는다. 그러는 와중에 그의 인생관은 호의적이고도 허무적인 것으로 바뀌어 간다. 앤더슨 소위는 소대원 중에서 경험이 많은 고참병 일곱을 뽑아 일본군 낙오병이 있다는 동굴로 향한다.

 

밀양 줄거리

비밀이 있습니다 이런 사랑도 있다...

서른 세 살. 남편을 잃은 그녀는 아들 준과 남편의 고향인 밀양으로 가고 있다. 이미 그녀는 너무 많은 것을 잃었다. 피아니스트의 희망도 남편에 대한 꿈도... 이 작은 도시에서 그 만큼 작은 피아노 학원을 연 후, 그녀는 새 시작을 기약한다. 그러나 관객은 이내 곧 연약한 애벌레처럼 웅크린 그녀의 등에서 새어 나오는 울음소리를 듣게 된다. 그리고 그녀가 던지는 질문에 부딪히게 된다. “당신이라면 이래도 살겠어요?...” 삶의 의미를 찾아 헤매는 그녀의 모습에서 우리는 새로운 전도연을 목격하게 될 것이다. <시크릿 선샤인>, 이 영화는 전도연 연기 인생의 새 출발점이다.

 밀양 외곽 5km... 그는 신애(전도연)를 처음 만난다. 고장으로 서버린 그녀의 차가 카센터 사장인 그를 불렀던 것. 그리고 이 낯선 여자는 자신의 목소리처럼 잊혀지지 않는 삶의 일부가 되어버린다. 그는 밀양과 닮아 있다. 특별할 것이 없는 그 만큼의 욕심과 그 만큼의 속물성과 또 그 만큼의 순진함이 배어 있는 남자. 마을잔치나 동네 상가집에 가면 어김없이 나타나는 그 누구처럼 그는 신애의 삶에 스며든다. 그는 언제나 그녀의 곁에 서 있다. 한 번쯤은 그녀가 자신의 눈을 바라봐주길 기다리며... 그리고 송강호, 그의 새로운 도전을 우린 기대하게 된다. 그처럼 평범하지 않은 여자를 바라보는 남자, 그처럼 아파하는 여자의 곁을 지키고 있는 이 남자의 시선과 사랑을 그는 어떻게 표현할까?

 

스파이 키드3 - 게임오버 줄거리

입체안경을 쓴 순간, 영화 속 주인공들이 튀어나온다

OSS 최고의 특급요원인 부모의 피를 물려 받아 천부적인 스파이 기질을 선보이는 주니와 카르멘 남매. 아빠가 남몰래 연구한 인공두뇌를 노리는 거대한 적의 음모에 맞서 부모를 구해내고, 가공할 만한 위력의 무기를 손에 넣어 세계를 지배하려는 악당과 맞서며 스파이 키드로 맹활약을 펼쳤다.

 그러나 사설 탐정이 되고 싶은 마음에 주니는 OSS 요원직을 그만 두기로 결심하지만. '게임오버'에 갖힌 누나 카르멘을 구하기 위해 직접 비디오 게임 속으로 들어가야 하는 새로운 미션을 받게 된다. 어린이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는 '게임오버', 하지만 이는 OSS 조직의 오랜 숙적이자, 폭력과 광기가 흐르는 토이메이커가 어린이들을 황폐하게 만들기 위해 고안한 비디오 게임이다.

 OSS의 스파이 키드 요원으로서 위협적인 악당들과 맞서며 누구보다 훌륭히 임무를 수행하던 주니지만, 상상을 초월하는 디지털 세계 속 가상현실에는 그를 위협하는 위험천만하고 스릴 넘치는 미션들이 기다리고 있다. 무서운 음모가 도사리고 있는 게임을 중단하고 누나를 구하기 위해 각 레벨들을 무사히 통과해야만 하는 주니, 검은 힘에 굶주려 있는 악당 토이메이커로부터 누나와 세상 모든 아이들을 구원할 수 있을 것인가...